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천연조미료] CJ제일제당 ‘산들애’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천연조미료] CJ제일제당 ‘산들애’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4.08.2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합첨가물을 넣지 않은 천연 조미료 부문에서는 CJ제일제당(대표 김철하)의 자연재료 ‘산들애’가 6년 연속 선두 자리를 지켰다.

2007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연재료만을 담은 천연 조미료 시장을 개척한 이후 6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

CJ제일제당은 조미료 시장 점유율 82%라는 압도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웰빙과 건강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점을 놓치지 않았다.

CJ식품연구소는 합성조미료 MSG를 빼고 마늘, 양파 등 엄선된 자연재료에 자체 개발한 발효성분을 더해 음식의 감칠맛을 높여주는 자연재료 조미료를 국내 최초 개발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자연재료는 합성 조미료보다 감칠맛이 떨어진다는 선입견을 없애고 음식의 품격을 높였다.

올 상반기에는 자연 그대로의 재료와 조리 간편성이라는 장점을 내세운 '100% 원물 산들애'로 이유식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번거로운 국물 맛내기 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고 간편하게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제품으로, 쇠고기·멸치·해물 등 주 재료에 표고버섯·다시마 등 천연가루만을 담았다.

가려움증이 있는 아기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 스칸디맘(Scandimom·친환경과 실용, 합리성을 추구하는 북유럽풍 가치를 지닌 엄마)의 요구와 딱 맞아 떨어지는 제품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