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플라즈마, A형 혈우병 치료제 '앱스틸라' 국내 독점 판매계약 체결
상태바
SK플라즈마, A형 혈우병 치료제 '앱스틸라' 국내 독점 판매계약 체결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6.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플라즈마는 씨에스엘베링 코리아의 A형 혈우병 치료제 '앱스틸라'(AFSTYLA®, 성분명 로녹토코그알파)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앱스틸라는 장기 지속형 유전자 재조합 8인자 제제이다. 이번 계약으로 씨에스엘베링은 앱스틸라 생산과 수입을, SK플라즈마는 국내 마케팅 전체를 담당하게 된다.

앱스틸라는 SK케미칼이 앱스틸라의 원천 신물질인 NBP601을 개발하고 2009년 씨에스엘베링에 기술 수출해 완성된 제품이다. 당시 국내 최초로 바이오 신약의 기술 수출 사례였다. 2012년에는 NBP601이 대한민국 기술대상서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돼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왼쪽)와 씨에스엘베링 코리아 손지영 대표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왼쪽)와 씨에스엘베링 코리아 손지영 대표
SK플라즈마는 2015년 SK케미칼에서 분사한 혈액제제 및 희귀난치성질환 전문 기업이다. SK케미칼의 원천 기술과 함께 씨에스엘베링의 고도화된 연구개발(R&D)을 통해 개발된 앱스틸라는 2015년부터 미국, 독일, 이탈리아, 일본 등 주요 시장에 출시됐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앱스틸라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싱글체인(단일 사슬형) 기술로 설계된 A형 혈우병 치료제이다. 기존 혈우병 치료제는 분리된 두 개의 단백질 체인이 연합된 형태였지만 앱스틸라의 단일 사슬형 분자구조는 두 단백질 체인을 하나로 완전 결합시켜 체내 작용시간을 연장시킨다. 안정성을 개선했으며 약효의 지속 시간을 향상시켰다.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는 "R&D에 대한 오랜 투자가 결실로 맺어 다시 한국에 돌아와 감회가 남다르다. SK의 원천 기술과 씨에스엘베링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완성된 앱스틸라가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