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K매직, 전기오븐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상태바
SK매직, 전기오븐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 김승직 기자 csksj0101@csnews.co.kr
  • 승인 2021.06.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에서 전기오븐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웰빙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다.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 차지한 상품 및 서비스를 매년 선정해 시상한다.

전기오븐 부문 1위로 선정된 SK매직 ‘올인원 오븐’은 ‘광파오븐’과 ‘복합오븐’ 총 2종이다. 가정용 전자레인지 수준의 크기지만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왼쪽부터)장상욱 SK매직 마케팅전략실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왼쪽부터)장상욱 SK매직 마케팅전략실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디지털 다이얼과 터치 버튼으로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 기능을 더했다. 최대 1000W의 고주파 출력,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했다.

에어프라이 기능도 있다. SK매직에 따르면 직화그릴과 광파오븐에서 고온의 열풍이 기름기를 빼고 식감을 바삭하게 조리한다. 즉석식품과 치킨 등 기름 없이도 튀김 요리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지난 1986년 가스오븐레인지를 처음 선보인 SK매직은 오븐 사업을 모태로 해 현재 오븐뿐만 아니라 정수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인덕션 등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연구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승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