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50만 고객과 함께 만든 음료"
상태바
스타벅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50만 고객과 함께 만든 음료"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6.2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만든 음료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오는 7월 12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일부 매장은 판매하지 않는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지난 달 약 2주간 진행한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통해 탄생했다. 약 50만 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단계마다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완성됐다.

부드러운 커피와 밀크 티가 어우러지는 맛에 초콜릿 칩 쿠키를 씹는 재미를 더했다. 1단계 커피, 2단계 우유, 3단계 밀크 티, 4단계 바닐라, 5단계 밀크 폼, 6단계 쿠키 토핑, 7단계 카라멜 드리즐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개발된 최초의 음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바밀카쿠는 음료 재료인 바닐라, 밀크 티, 카라멜, 쿠키의 첫 글자를 딴 단어이다. 음료 네이밍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재료 조화와 일정한 맛을 고려해 톨 사이즈 단일 사이즈로만 운영되며 매장마다 정해진 재고 상황에 맞게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스타벅스는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를 기념해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5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주문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음료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의 1~7단계 혹은 네이밍 공모에 1회 이상 참여했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구매 시 계정당 별 3개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장석현 팀장은 "올해 개점 22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직접 개발한 단 하나뿐인 의미 있는 프라푸치노가 탄생했다. 바밀카쿠 프라푸치노’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