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밀카쿠 프라푸치노는 지난 달 약 2주간 진행한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통해 탄생했다. 약 50만 명의 고객이 참여해 1단계부터 7단계까지 단계마다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해 완성됐다.
부드러운 커피와 밀크 티가 어우러지는 맛에 초콜릿 칩 쿠키를 씹는 재미를 더했다. 1단계 커피, 2단계 우유, 3단계 밀크 티, 4단계 바닐라, 5단계 밀크 폼, 6단계 쿠키 토핑, 7단계 카라멜 드리즐 등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로 개발된 최초의 음료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출시를 기념해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5일간 스타벅스 리워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추가 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 주문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음료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의 1~7단계 혹은 네이밍 공모에 1회 이상 참여했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구매 시 계정당 별 3개를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