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지난달 30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28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6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처음 선정된 이후 6년 연속 국가를 대표하는 상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 브랜드 중에서 압도적인 1위다. 유사업종 코웨이(39위)를 제친 것뿐만 아니라 삼성비스포크(46위), 현대백화점(47위), 페이스북(50위) 등 대기업 및 글로벌 브랜드보다도 순위가 높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바디프랜드는 올 1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브랜드 평가가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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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업계 유일의 ‘메디컬R&D센터’는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등 각 분야 전문의를 비롯한 인력들이 안마의자와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입증하고 기술을 개발한다.
임상시험을 통해 바디프랜드만의 독보적 기술인 ‘수면마사지’, ‘멘탈마사지’ 등의 개발 성과를 냈다.
현재는 센서와 IoT(사물인터넷)로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여기서 추출되는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는 기술은 세계적 수준에 도달해 있다고 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6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메디컬R&D센터,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등 최근 5년간 700억 원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며 독보적인 기술과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여 온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향후 5년 간 1000억 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집중 투자해 기술 격차를 20년 이상 벌려 나갈 계획”이라며 “독보적인 마사지 기술력과 IoT, AI 기술의 융복합으로 안마의자를 ‘헬스케어 로봇’으로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