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쌀국수는 2016년 서울시 마포구 인근 골목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현재 7개의 직영점과 7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다.
이번 협업은 레시피와 식자재를 공급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이익활동을 넘어 프랜차이즈 브랜드와의 공식 협업을 통해 더운 여름 학생들에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매장에서의 맛을 살리기 위해 홍대쌀국수 소속 셰프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조리, 배식 등을 맡았다. 통상 매장에서 100인분 단위로 준비하는 육수를 750명 식수에 맞춰 조절하기 위해 고기를 우려내는 시간과 비율 등을 조정했다. 학생들에게 특식의 기분을 주기 위해 식판이 아닌 전용 종이용기에 제공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자재 납품으로 인연을 맺게 된 프랜차이즈 업체와 특별한 메뉴를 선보인 뜻깊은 행사"라면서 "협업과 상생을 통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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