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바셋은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고객의 니즈 등을 반영해 카페에서 나오는 플라스틱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빨대를 가장 먼저 변경했다고 전했다.
폴 바셋은 일반 종이 빨대는 물론 음료 위에 토핑된 아이스크림이나 프라페 등을 음용할 때 사용되는 스푼 빨대 역시 사선으로 컷팅돼사용감을 높인 종이 빨대를 도입했다.
김용철 폴 바셋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에 폴 바셋도 동참하고 있다”며 “종이 빨대를 시작으로 메뉴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방법도 도입했으며, 친환경 소재의 일회용품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까지 매장 내에서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모두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라며, “친환경 활동이 바탕이 되는 새로운 커피 문화의 확산을 위해서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폴 바셋은 매일홀딩스의 관계사로 2021년 현재 10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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