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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은행, 내부통제시스템 강화하고 민원시스템 고도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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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은행, 내부통제시스템 강화하고 민원시스템 고도화한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3.09.12 10: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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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체계 강화 기조에 대응하고 내부통제업무의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수협은행은 지난 8일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 지난 8일 열린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에 참석한 강신숙 은행장(앞줄 가운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지난 8일 열린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에 참석한 강신숙 은행장(앞줄 가운데)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수협은행은 소비자 대상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고 상품개발과 판매, 사후관리 등 마케팅 전 과정에서 내부통제체계가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최적의 통합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운영 중인 민원·분쟁처리 시스템과 사전협의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도 추가 구축해 예방 중심의 소비자보호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내부통제 및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는 수협은행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5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소비자보호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인적‧물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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