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CJ온스타일, 비건 ‘로마샴푸’ 1시간 만에 매진..."원플랫폼 전략 효과 톡톡"
상태바
CJ온스타일, 비건 ‘로마샴푸’ 1시간 만에 매진..."원플랫폼 전략 효과 톡톡"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3.09.1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이 신규 브랜드의 성공적 론칭과 고객 유입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11일 대표 리빙 기획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비건 럭셔리 ‘로마샴푸’를 업계 최초로 론칭해 약 7700건의 주문을 달성하며 한 시간만에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구매 고객의 절반이 신규·휴면 고객으로 집계돼 CJ온스타일이 모바일라이브나 앱 등 전 채널을 유기적으로 활용한 원플랫폼 전략이 효과를 봤다는 분석이다.

‘로마샴푸’는 호텔 및 백화점 등에 입점한 프리미엄 비건샴푸로 ‘김나영 샴푸’, ‘임산부 샴푸’로 불리며 입소문이 났다. 미국 유기농 인증을 받은 식물유래 성분으로 구성됐고 두피 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하면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상품 구매 고객 중 50%는 신규 및 휴면 고객"이라며 "이같은 성과는 전 채널을 유기적으로 활용한 원플랫폼 전략이 유효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브티나는생활', '맘만하니' 등 모바일 라이브 혹은 앱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상품을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특별 혜택으로 선보여 신규 고객 유입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우리가 보유한 원플랫폼 전략을 활용해 업계 최초 론칭한 ‘로마샴푸’가 전체 매진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판매를 마쳤다”며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특별 구성과 혜택으로 객 맞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채널·콘텐츠·마케팅·서비스 등 전사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을 조합 및 결합한 ‘원플랫폼’ 전략을 실행 중이다. 브랜드 및 제품별로 적합한 멀티 채널 구성을 제안하고 제품 콘셉트에 따른 유튜브 콘텐츠 등을 동반한 콘텐츠 커머스로 세일즈 파급력을 높이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사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등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