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유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날 흰 우유 제품인 '나100%우유'(1L)의 출고가를 대형할인점 기준으로 3% 올린다.
대형마트에서도 나100%우유 가격은 2900원대로 3000원에 가까워지며 매일유업도 우유 제품 가격을 4∼6% 올린다.
가공유 제품은 5∼6%, 발효유와 치즈 제품 가격은 6∼9% 상향 조정된다.
남양유업도 흰 우유 제품인 맛있는우유GT(900㎖) 출고가를 4.6% 인상하고, 다른 유제품 출고가도 평균 7% 올린다.
동원F&B 역시 유제품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
빙그레는 오는 6일부터 채널에 따라 순차적으로 흰 우유 제품인 굿모닝우유(900㎖)와 바나나맛우유(240㎖) 가격을 5.9%씩 올린다.
유업계의 제품 가격 인상은 원유 가격 인상에 따른다. 낙농진흥회는 이날부터 원유 기본가격을 L당 88원(8.8%) 올리기로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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