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종이 대신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로 전자서식을 작성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신한은행은 지난 2016년에 처음 도입했고 현재 대부분의 창구 업무에 적용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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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이번 제도 개선을 위해 1차적으로 지난 5월 은행 서식 분야에 대한 디지털 창구 서비스를 시행해 관련 서식 23종을 대체했고 이번 확대 시행으로 신한은행과 제휴딘 30여 개 보험사의 업무서식과 방카슈랑스 전체 프로세스를 디지털 창구에 적용하기 되었다.
이번 제도 시행으로 신한은행은 ▲연간 약 200만 장 이상의 종이 절약 ▲자필서명 누락 방지로 인한 준법경영 강화 ▲업무처리 시간 감소로 인한 고객 만족도 향상 ▲종이서류 처리하는 백오피스 업무 감소로 인한 비용 절감 등을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선도적으로 서비스를 시행한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전 은행권으로 확대돼 제로페이퍼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 실천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ESG경영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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