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이트진로, '100년 역사' 위스키 커티삭 유통…25일부터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하이트진로, '100년 역사' 위스키 커티삭 유통…25일부터 팝업스토어 오픈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3.11.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수입주류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유명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Cutty Sark)’과 유통계약을 맺고 새롭게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5일부터 12월3일까지 서울 가로수길 에어드랍스페이스에서 커티삭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100년이 된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MZ 세대에겐 재미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커티삭은 19세기에 건조된 범선 ‘커티삭’을 모티브로, 192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탄생한 위스키이다. 가짜 위스키가 만연했던 당시 진품만을 취급했던 선장 ‘윌리엄 맥코이’가 유통하면서 유명해졌다. 지금까지도 미국에서 ‘리얼 맥코이’는 ‘진짜’라는 뜻으로 통용된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2024년에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가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커티삭’을 출시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커티삭 출시를 시작으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글로벌 주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는데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