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C제일은행, 한국ESG기준원 평가 2년 연속 지배구조 명예기업상 수상
상태바
SC제일은행, 한국ESG기준원 평가 2년 연속 지배구조 명예기업상 수상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3.11.2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제일은행은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지배구조 명예기업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 기업 지배구조 평가는 총 1049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SC제일은행은 지난 2019년 이래로 5년 연속 A+등급을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또한 시중은행 최초로 2년 연속 지배구조 우수기업 단독대상을 받았고 한국ESG기준원이 지배구조 평가를 실시한 이래 역대 최초로 2년 연속 지배구조 명예기업에 선정되었다.
 

▲  24일 한국거래소 본관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희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오른쪽)과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왼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4일 한국거래소 본관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3년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희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오른쪽)과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왼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배구조 명예기업은 최근 4년 이내, 2회 이상 대상을 받은 기업 중에서 당해  평가연도에서 탁월한 지배구조 평가 결과를 받은 경우 선정된다는 설명이다. 

한국ESG기준원은 "SC제일은행은 역동적인 이사회 문화 및 이사회-경영진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ESG 경영체계가 고도화됐고 경영진의 ESG 경영체계 구축 노력과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이사회의 노력이 조화를 이뤄 ESG 경영과 감독의 선순화 구조가 구축됐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또한 이사회의 다양성·형평성·포용성 인식 등 건전한 인적 자본 관리의 토양 마련 및 리스크 관리 기능이 적절히 운영되도록 이사회가 내부통제 환경을 구축된 점도 평가에 반영되었다고 덧붙였다. 

최희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은 "SC제일은행의 지배구조 명예기업 수상은 글로벌은행으로서 글로벌 스탠다드의 조기 정착, 최고경영자인 은행장의 확고한 신념과 소신,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경영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SC제일은행은 한국ESG기준원이 현재 유일하게 인정하고 있는 지배구조 명예기업이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건전한 지배구조 체계와 문화의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국내 최고의 권위와 영향력을 가진 한국ESG기준원으로부터 2년 연속 명예기업에 선정돼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SC제일은행은 한국 ESG기준원이 제시하는 모범규준을 나침반 삼아 한국의 기업 지배구조 문화를 더욱 선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