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신한금융그룹 슈퍼앱 '신한 슈퍼SOL' 출시...앱 하나로 금융업무 원스톱 처리
상태바
신한금융그룹 슈퍼앱 '신한 슈퍼SOL' 출시...앱 하나로 금융업무 원스톱 처리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3.12.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슈퍼앱 '신한 슈퍼SOL'을 18일 오전 8시에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그룹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담아 한 곳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금융 업무가 가능한 앱이다.

은행이체, 카드결제, 주식투자, 보험가입 등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통해 개별 앱 사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신한 슈퍼SOL이 출시되면서 기존 그룹사 디지털 앱 이름도 바뀐다. 신한은행 '신한 SOL'은 '신한 SOL뱅크', 신한카드 '신한 Play'는 '신한 SOL페이', 신한투자증권 '신한 알파'는 '신한 SOL증권', 신한라이프 '신한스퀘어'는 '신한 SOL라이프'로 변경된다. 

신한금융 측은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 연계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락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신한금융그룹 통합 모델로 활동하게 되는 '뉴진스'
▲ 신한금융그룹 통합 모델로 활동하게 되는 '뉴진스'
신한 슈퍼SOL 광고는 글로벌 아티스트그룹 '뉴진스'가 담당할 예정이다. 뉴진스는 향후 신한금융그룹 통합 모델로 활동하면서 미래세대에게 신한금융의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1일부터 보름간 신한 슈퍼SOL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40만 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신한 슈퍼SOL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별도로 시작한다.

출시 이벤트는 ▲앱 설치 고객 모두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슈퍼SOL 설치 이벤트' ▲출석퀴즈 등에 참여한 고객 중 5만 명에게 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모으기 이벤트' ▲금융 서비스 체험 고객 5만 명에게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 3가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