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성과급 불만에 트럭 시위 등장...LG엔솔 “경쟁사보다 나은 대우 받도록 할 것”
상태바
성과급 불만에 트럭 시위 등장...LG엔솔 “경쟁사보다 나은 대우 받도록 할 것”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2.0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성과급을 둘러싸고 노조와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개선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일 LG에너지솔루션은 CEO 김동명 사장을 비롯해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타운홀 미팅을 갖고 성과급을 비롯 처우 개선, 조직 문화, 소통 활성화 등과 관련된 구성원 질문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소통했다. 

이날 김동명 사장은 “현행 성과급 산정 방식과 관련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직원들의 의견에 공감하며, 많은 고민을 통해 1분기 내 합리적인 개선안을 마련하겠다”면서 ”경쟁사 대비 보상과 처우도 향후 총 보상 경쟁력을 더 높여 경쟁사보다 나은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전기차 시장 수요 둔화 영향으로 성과급을 평균 362%로 책정했다. 지난해는 기본급의 870%, 최대 900%까지 지급했다.
 

▲5일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이 트럭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블라인드)
▲5일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LG에너지솔루션 직원들이 트럭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블라인드)
이에 LG에너지솔루션 직원 1700여명은 역대 최대 실적에 대한 보상이 정당하게 제공되지 않았다며 반발했다. 익명 모금을 통해 29일까지 여의도에서 3.5톤 트럭 및 스피커를 이용한 1인 시위를 열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회사가 이미 개선하겠다고 약속한 성과급 기준, 경쟁사 대비 처우 등 동일한 내용을 익명 트럭집회를 통해 또 다시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깊은 유감과 안타까움을 표한다”면서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더 귀기울이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