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나금융그룹, 4050 신중년 재취업 프로그램 전국단위 모집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4050 신중년 재취업 프로그램 전국단위 모집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02.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준비한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2024년도 과정을 수료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22년 8월부터 하나금융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진행한 특화 신중년 재취업 지원 사업이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라이프는 ▲온·오프라인 취업 교육 ▲1:1 밀착 컨설팅 등 신중년 취업 역량 강화 과정부터 ▲취업처 발굴팀 운영 ▲신중년 맞춤형 일자리 연계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지난 2년 간 2279명이 기초교육을 수료했고 신중년 맞춤형 취업 지원을 받은 965명 중 338명이 재취업에 성공했다.
 


하나금융은 올해부터 수도권 지역 일자리에 집중됐던 사업 운영 지역을 전국 단위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자체와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에서 우수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역 거주 중장년층 취업을 지원하는 한편 동시에 전국 10여 개 지역에서 오프라인 취업 박람회를 열어 지역 경력 인재들과 우수 일자리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특히 기존 과정에서 지원했던 ▲강소기업 일자리 ▲디지털 일자리 뿐만 아니라 신중년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스타트업/벤처 일자리 ▲사회적 경제 일자리 ▲관광업종 일자리 ▲강사 일자리 등 최신 트렌드와 4050세대 니즈에 맞춘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할 계획이다.

하나 파워 온 세컨드 라이프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원하는 참가자는 하나 파워 온 사이트를 통해 연중으로 상시 신청과 수강이 가능하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가속화되는 고령화와 늘어나는 기대 수명으로 신중년 세대의 미래를 설계할 새로운 일자리 교육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신중년의 성공적인 경력 설계와 재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은 물론 모든 세대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금융회사가 맡은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