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위메프, 뷰티 리뷰 체험단 1000명 모집...“경험 중시 트라이슈머 공략”
상태바
위메프, 뷰티 리뷰 체험단 1000명 모집...“경험 중시 트라이슈머 공략”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4.03.2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가 ‘뷰티 리뷰 체험단’ 운영을 시작하며 1000명의 리뷰어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체험단은 배송비만으로 화장품부터 바디, 헤어 등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고객들에게 상품의 체험 기회를 전달하며 상품 신뢰도를 높이고 파트너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위메프는 온라인 화장품 구매 증가에 힘입어 뷰티 리뷰 체험단을 새롭게 운영하게 됐다. 실제 위메프의 올해 1분기 뷰티 상품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35% 이상 증가했다. 


이를 통해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라이슈머(Try-sumer)’ 공략에 나선다. 새로운 브랜드 사용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덜고 후기 등으로 브랜드사와 셀러들의 판매 촉진과 매출 증대를 목표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은 이번 기획전에서 배송비만 부담하면 로션, 마스카라 등 화장품부터 샴푸, 트리트먼트 등 바디/헤어 용품까지 뷰티 상품을 무료로 받아 체험해 볼 수 있다. 4월에는 △메이블린 △미구하라 △에스트라 △참존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함께 매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매일 오전 10시 공개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 전용 상품을 배송비만 내고 결제하면 된다. 고객들은 상품 수령 후 1주 이내에 사용 후기를 사진과 함께 리뷰를 작성하는 형태다. 위메프는 포토 리뷰왕(포토 후기 최다 작성자) 100명을 선정해 3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하고 포토 리뷰 작성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3000포인트를 선물한다.

신동은 위메프 H&B실장은 “이번 체험단으로 고객들은 부담 없이 새로운 상품을 경험하고, 파트너사는 입소문을 타고 매출 성장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위메프는 계속해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