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에 시작됐다. 올해 행사는 지난달 30일부터 9월 1일, 9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됐다.
지역 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열린 올해 파머스 마켓은 ▲버섯엔(생표고버섯·말린표고버섯) ▲상도농원(복숭아) ▲이천쌀강정(쌀강정·뻥튀기) ▲명인농원(포도) ▲오건농장(토마토) ▲오뜨플로르(꽃)등 이천 지역 농가 6곳이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경기도 이천에 본사를 둔 국내 대표 주류업체 ‘오비맥주’, 지난해 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마켓 때 인연을 맺은 유명 빈티지 패션 편집샵 ‘수박빈티지’를 초청했고 마술, 팝페라 등 공연과 F&B를 갖췄다.
행사가 열린 6일간 누적 방문객 수는 8000여 명, 참여 부스 매출은 약 5000만 원에 달했다.
특히 이번 파머스 마켓에는 시몬스 임직원들이 기부한 소장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부스도 마련됐다. 이 부스에서 거둔 판매 수익금 1000만 원은 이천 지역 청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시몬스 파머스 마켓 참여 업체인 오건농장 김종옥 대표는 “매년 시몬스가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선행을 베풀고 있는지 잘 알고 있고, 지역 주민으로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특히 파머스 마켓을 통해 잠재적 고객들을 만나고 이들에게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보람이 컸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몬스 관계자는 "지역 농가와 방문객, 그리고 시몬스 임직원이 하나가 돼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에 적극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