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입점한 유니클로 매장 중 최대 규모인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은 지상 1층과 2층, 약 3500㎡의 초대형 매장이다.
여성, 남성, 키즈, 베이비를 비롯한 전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O2O 서비스 등 업그레이드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전국 매장 중 최초로 롯데월드몰점에서 선보이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UTme!(유티미) △수선 및 자수 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도 주요 체험 요소 중 하나다.
먼저 1980㎡ 규모의 1층에서는 여성, 키즈, 베이비 전 라인업과 남성 일부 제품을 볼 수 있다.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된 캐시미어 존 및 오랜 기간 동안 유니클로를 대표해 온 제품을 소개하는 마스터피스(Masterpiece) 존 등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은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현준 사진작가가 촬영한 잠실 일대의 사계절 영상에 맞춰 유니클로의 봄·여름·가을·겨울 상품을 연출한 공간이 마련됐으며 1층 피팅룸 대기 공간에도 잠실의 풍경을 담은 이현준 작가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에프알엘코리아 쿠와하라 타카오 공동대표는 “유니클로의 핵심 철학인 ‘라이프웨어’의 진면목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을 새롭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국내 최대 규모 공간에서 유니클로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차원이 다른 고객 응대 서비스로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매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은 매장 오픈에 맞춰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니클로 대표 기능성 제품인 에어리즘 일부 품목을 비롯해 가을 인기 제품인 남녀 메리노 일부 품목, 포켓터블 파카, 와이드핏치노팬츠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13일부터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앱회원 고객에게 유니클로 로고 리유저블백을,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오픈 기념 타월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픈 3일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단팥빵을 증정하며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