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아, 인도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1위 선정..."차별화된 고객 경험 현장에 적용"
상태바
기아, 인도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1위 선정..."차별화된 고객 경험 현장에 적용"
  • 임규도 기자 lkddo17@csnews.co.kr
  • 승인 2024.09.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인도 시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지난 3일(현지시각)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 따르면 기아는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는 인도 내 약 1만5000개 딜러사가 가입돼 있는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도 정부 및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 ▲서비스 경험 ▲상품 경험 등 3개 분야에서 약 8000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기아는 3개 분야 중 판매 경험과 서비스 경험 2개 분야에서 각각 1위를 기록해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 종합 1위를 달성했다.

기아는 판매 경험 분야의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고객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아 인도 법인 관계자는 “법인 설립 이래 고객중심 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현장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임규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