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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수입차 불황에도 고가 PHEV 차량 판매 선방...XC60 신차로 시장 침체 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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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수입차 불황에도 고가 PHEV 차량 판매 선방...XC60 신차로 시장 침체 뚫는다
  •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 승인 2024.09.12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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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XC90, XC60, S90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등 고가 모델  판매에 집중하며 불경기 속에서도 수익성 방어에 힘쓰고 있다.

지난달에는 XC60 연식변경 모델을 선보여 4분기 수익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12일 한국수입차협회에 따르면 볼보는 지난 8월까지 판매량 9841대로 전년(1만952대) 대비 10.1% 감소했다. 

올해 수입차 시장은 경기 침체·고금리 여파로 판매량이 전체적으로 감소세다. 지난달까지 수입차 전체 판매량은 16만9892대로 전년 동기보다 3% 줄었다. 상위 10개 브랜드 중 토요타를 제외한 모든 브랜드의 판매량이 감소했다.

볼보의 경우 전체 판매량은 10% 줄었지만 고가 모델인 PHEV 판매량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고 있다.  볼보 내 가장 비싼 차종인 PHEV T8 트림은 'S90(8740만 원)', ‘XC60(8640만 원)’ 'XC90(1억1520만 원)' 3종에 탑재됐는데 총 판매량은 916대로 전년 동기(938대)와 비교해 2.3% 감소에 그쳤다.

PHEV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로 조합된 친환경 파워트레인으로 최저가 트림보다 2500만 원~3000만 원 이상 비싸다. 하이브리드 최상위 모델로 그만큼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모델이다. 볼보는 최상위 트림 판매량을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하며 판매량 저하의 아쉬움을 달랬다.

볼보는 지난 2020년 ‘탈 디젤’을 선언하고 모든 차량을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로만 구축했다. 최신 PHEV에 들어간 배터리는 기존 11.6kWh에서 18.8kWh로 커졌고 최고 출력 462마력에도 세 차량 모두 배기량이 1969cc에 불과해 자동차세 부담도 덜 하다. 

여기에 수입차 최초로 T맵 내비게이션을 차량에 도입하고 24년식 모델부터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편의성도 높아 소비자들의 반응도 꾸준하다.  

▲볼보 XC60
▲볼보 XC60
볼보는 지난달 XC60 연식 모델을 출시했다. T8도 포함됐는데 물가 상승에도 가격을 전년과 동일한 금액으로 선보였다. 3개의 차종 중에서도 올해 유일하게 판매량이 오른 모델이라 신형 출시로 판매량과 수익성 향상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보인다.

볼보 관계자는 “이번 신형은 연비를 소폭 개선하고 저공해 2종 인증을 획득하는 등 경제성과 상품성을 모두 높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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