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 최선 다할 것"
상태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 최선 다할 것"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4.09.1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초청 특강에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직업계고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임 교육감은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이하 경상연) 회장 22명을 비롯해 40여 명의 회원들을 직접 만났다.

임 교육감은 ▲경기도 지역 인재 양성 방안 모색 ▲도교육청과 경상연의 상호 협력 사항 논의 ▲도내 기업 애로사항 질의응답 등 의견을 청취하고 ‘기업과 학교의 취업 연계 방향’을 주제로 경상연 회장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 

▲임태희 교육감.
▲임태희 교육감.

임 교육감은 “지역 경제를 이끌고 있는 경상연회장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세계시장과 경쟁하며 현장에서 노력하는 기업인들을 위해 공공부문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도 시대가 바뀌고 요구하는 방향에 따라 변화해야 한다”며 “외부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학교 안에 머물렀던 공교육을 확장해 학교 밖으로 교육을 혁신할 수 있도록 경기교육은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직업계고가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학생에게 가르칠 수 있도록 재구조화하고자 한다”며 “기업 협약형 학교나 취·창업 공유학교를 만들어 역량을 갖춘 학생을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또 “제대로 된 인재를 기르고자 하는 기업이 있으면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힘을 모아보자”며 “경기교육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일에 대한 태도를 바르게 갖춘 인재를 기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