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국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금융권과 통신업계가 함께 대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것이 기업은행 측 설명이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통신3사가 제공하는 금융권 고객보호 강화 솔루션인 'SurPASS'를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에 적용해 금융사고 예방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통신3사는 AI 보이스피싱 탐지·예방 기술을 통해 보이스피싱 의심거래 발생시 피싱으로 의심되는 전화번호 수신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은행에 보이스피싱 위험도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은행은 이체 및 출금 차단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기업은행과 통신3사는 보이스피싱 탐지·예방 기술 개발을 통해 국민들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지속 구축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통신의 기능을 연계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금융-통신부문 간 원활한 협업관계를 통해 보이스피싱이 근절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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