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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1위...침대도 4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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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1위...침대도 4년 연속 1위
  • 임규도 기자 lkddo17@csnews.co.kr
  • 승인 2024.09.27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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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침대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과 제품을 발표한다.

코웨이는 이번 KCSI 소비자 조사에서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정수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특히 정수기 물맛 및 품질, 케어서비스 만족도 등 세부 항목에서 경쟁사와 큰 점수 차를 보였다.

코웨이는 정수기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 운영 ▲정수기 살균 키트 도입을 통한 케어 서비스 강화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일회성 코디방문 케어서비스 등 체계적인 위생 서비스 확대로 고객 니즈를 충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와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에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왼쪽)와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 지수 83.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획득하며 1위에 선정됐다. 해당 조사에서 코웨이는 매트리스 품질과 케어서비스 만족도, 회사 신뢰도 등 평가 항목 전체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가격 경쟁력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생활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온 코웨이의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임규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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