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카카오뱅크, 6일 오전 1시~8시 정기점검 실시... 금융거래 서비스 중단
상태바
카카오뱅크, 6일 오전 1시~8시 정기점검 실시... 금융거래 서비스 중단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24.10.0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안정적인 전산 시스템 운영을 위해 오는 6일 일요일 오전 1시부터 8시까지 정기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정기점검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앱 접속을 비롯해 이체, 카드결제, ATM 입출금을 포함한 모든 금융거래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상세 중단 업무는 ▲카카오뱅크 앱, 홈페이지 이용 불가 ▲체크카드 mini카드 이용 불가 ▲자동화기기(CD/ATM) 이용 불가 ▲입출금/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불가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카카오뱅크 거래 불가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및 업무 처리 불가 등이다. 

중단 시간은 6일 오전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7시간으로 예정되어있고 시간은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카카오뱅크 측은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산 장비의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시스템 구성 변경 및 장비 업그레이드 작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400만 고객이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