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아제약, 당진공장에서 재난 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상태바
동아제약, 당진공장에서 재난 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10.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이 당진소방서와 함께 자사 당진공장에서 재난 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이번 훈련은 지진에 의한 충격으로 공장시설의 화재, 붕괴, 다수 사상자 등이 발생하는 대규모 복합재난을 가정해 진행됐다. 각 기관의 역할 수행과 자위소방대 초동 조치에 중점을 뒀다.

지난 11일 도상훈련(사고 상황을 가정하여 일어날 수 있는 각종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토론 기반 훈련)을 시작으로 14일부터 이틀간 부분훈련 및 차량 배치훈련을 거쳐 16일 본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에는 총 11개 기관ㆍ단체 인원 208명과 36대의 소방 장비가 동원됐다.

주요 훈련 내용은 ▲인명 대피 및 자위소방대 활동 ▲선착 소방대 초기 진압 활동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및 유관기관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임무ㆍ역할 수행 ▲사상자 발생에 따른 구급대응훈련 ▲재난 상황 언론 브리핑 ▲지휘권 이양 및 재난 복구 등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당진소방서와 함께한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통해 재난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긴급구조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강화했다. 앞으로도 사업장 내 안전보건 사고 예방 조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높은 수준의 안전보건 문화를 정착하고 유지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