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는 뛰어난 생활 인프라가 큰 강점이다. 인근에 이미 대형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 있어 기존의 편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각종 상업시설, 은행, 병원들과 행정 편의시설 등을 누릴 수 있다.
도보 5분 거리에는 마전초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에서 도보 15분 거리에는 마전중, 완정초, 검단고 등도 자리해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마전역 1번 출구로 나와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현장까지는 15분 동안 걸렸다. 가는 길은 깔끔하게 정비된 대단지들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길이다.
하지만 사업지 주변은 어수선한 느낌이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 건설 현장은 건립공사가 한참 진행 중이다. 바로 옆과 건너편 모두 대공사가 진행 중이라 모두 가림막으로 가려져 있다.
인근에 위치한 마전초는 다른 단지들로 둘러싸여 있어 ‘초품아’ 입지는 아니었지만 도보로 5분 거리면 도착하는 거리다. 마전역 방향으로 도보 15분 거리에는 마전중과 완정초도 나란히 자리 잡고 있다.
기존에 조성된 택지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단지들이 이미 들어서 있는 만큼 길목마다 병원, 은행, 상업시설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롯데마트와 이마트 등 대형 마트들도 도보 15분 거리에 자리해 있다.
가까운 지하철역인 인천 2호선 마전역과 완정역 모두 도보 15분 이상 걸린다는 점은 다소 불편하다. 단지 인근에 시내버스 정류장이 없어 지하철역 인근까지 가지 않으면 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도 아쉬웠다.
한 부동산업체 관계자는 “검단신도시는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선 만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그동안 선호도가 높았다”며 “최근 서울과 수도권 집값이 계속 오르고 있는 만큼 내집 마련을 꿈꾸는 예비 입주자들이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에도 관심을 많이 두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는 아직 분양가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인근 부동산 관계자들은 단지 분양가가 84㎡형 기준 5억 원 중후반대로 책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8월 인근 AB21-1블록에서 1순위 청약을 받은 '검단 아테라 자이'의 같은 면적 최고 분양가가 5억6100만 원이었던 만큼 비슷한 금액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파크는 지하 5층~지상 20층, 13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91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194가구 ▲84㎡B 140가구 ▲84㎡C 216가구 ▲84㎡D 86가구 ▲99㎡A 186가구 ▲99㎡B 97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