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백화점들이 지난달에 두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은 10월 한 달 동안 전 점포 기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2.7%, 기존점(1년 새 새로 연 점포 제외) 기준으로는 11.2%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아웃도어 41.7%(기존점 기준), 스포츠 31.5%, 모피 30.5% 등 의류 중심으로 매출이 신장했고 중국 국경절 연휴를 맞아 중국인 관광객들이 몰려든 덕에 해외명품 매출도 24.4%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전점 기준 23.1%, 기존점 기준 15.1% 매출이 늘었다고 밝혔다.
부문별로 영패션의류 45%, 아웃도어 38%, 가정용품 25%, 남성의류 23%, 명품 21% 순으로 신장률이 높았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들어 월별 실적으로는 가장 높은 18.6%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스포츠 28.3%, 여성정장 20.6%, 여성캐쥬얼 17.6% 등 의류와 가전(43.1%), 명품(25.3%)이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갤러리아백화점도 모피(40%), 스포츠 아웃도어(33%)를 중심으로 전체 13%의 증가율을 보였으며 AK플라자에서도 스포츠 아웃도어 32.4%, 남성의류 23.6% 등 총 15.3% 매출이 늘었다.
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추석이 월에 있어 휴일수와 영업일이 작년보다 늘었고 추위로 겉옷 판매가 급증하면서 매출 신장세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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