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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앱장터 '킵'으로 일본 플랫폼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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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앱장터 '킵'으로 일본 플랫폼시장 공략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11.28 16: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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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은 29일 일본에서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인 '킵(qiip)'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킵은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일본 이동통신사의 앱 장터에 입점하는 '숍인숍(shop in shop)' 형태가 아니라 모바일 웹페이지(http://m.qiip.jp)를 통해 이용자와 만나는 독립형 앱 장터로 운영된다.

일본 스마트폰 이용자는 모바일 웹페이지에 접속해 킵 앱을 내려받고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메일을 입력하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면 킵에 올라온 다양한 앱을 이용할 수 있다.

킵은 EA, 게임로프트 등 대형개발사의 게임과 한류 콘텐츠 등 500여종의 앱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앱 1천500여종을 일본어와 영어 버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결제방식도 현지 특성에 맞춰 이동통신사에 연계한 결제, 신용카드 결제, 웹머니(Web Money) 등 다양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T스토어를 아시아 최대 앱 장터로 키워낸 경험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토대로 킵을 글로벌 콘텐츠 유통 허브의 포석으로 삼겠다"며 일본 플랫폼 사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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