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광주시 공무원·시민 정부훈포장 등 수상
상태바
광주시 공무원·시민 정부훈포장 등 수상
  • 노광배 기자 ikbcch9@hanmail.net
  • 승인 2011.12.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1년 정부종합평가에서 특·광역시중 1위의 영예를 안아 기관표창을 받는 등 시정 전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타 시·도를 제치고 60여개의 정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UEA광주정상회의 성공 개최로 녹색성장 기반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신광조 환경생태국장이 홍조근정훈장을, 적극적인 국내·외 투자유치에 기여한 안치환 투자유치지원관과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조성에 기여한 박남언 교통정책과장이 근정포장을 수상하는 등 국가 및 시정발전에 기여한 유공 공무원들이 대통령과 국무총리, 시장 표창을 받는다.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소속 대원들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자원봉사 평가에서 대통령표창(1명)과 국무총리표창(3명), 행정안전부장관표창(3명) 등을 휩쓸어 광주시민의 자긍심과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이밖에도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에 앞장선 모범 운전자, 독거노인 및 불우시설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문한 시민, 불법 위해광고물 정비 등 기초질서 확립에 기여한 공무원과 시민, 좋은동네 만들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모범시민 등 총 563명도 시장 표창과 함께 강운태 시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광주시 관계자는 "민선5기 2년차를 맞는 내년에도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시정 각 부문에서 노력하는 시민과 공무원을 적극 발굴해 정부포상 추천과 함께 시장표창을 실시해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소통하는 시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민드는 신문=노광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