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시장조사업체 IDC는 2023년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점유율을 발표하며,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이 52.0%(수량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은 1995년부터 28년간 꾸준히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분기의 52.0%는 전분기인 2022년 4분기 35.6%(1위) 대비 16.4%포인트 상승한 수치이며, 지난해 1분기 34.2%(1위) 대비 17.8%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삼성전자 노트북의 시장점유율이 50%를 넘어선 것은 지난 2015년 1분기 51.1% 이후 8년 만이다.

실제, '갤럭시 북3 시리즈'는 2월 진행한 국내 사전 판매 당시 삼성닷컴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체 판매는 출시 한 달 만에 전작 대비 2.5배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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