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상품백서] 초경량 무선청소기 강점은?…삼성전자 '강력한 흡입력', LG전자 '콤팩트·물걸레 기능'
상태바
[상품백서] 초경량 무선청소기 강점은?…삼성전자 '강력한 흡입력', LG전자 '콤팩트·물걸레 기능'
  • 정은영 기자 jey@csnews.co.kr
  • 승인 2025.12.30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초경량 무선청소기 판매 경쟁에 나섰다. 두 제품은 모두 가벼운 무게와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2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삼성닷컴을 통해 '제트 핏'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지난 4월 물걸레 기능을 갖춘 'LG 코드제로 A5'를 출시한 바 있다. 

삼성전자 '제트 핏'은 최대 흡입력 180W로 150W인 LG전자 제품보다 앞선다.

배터리 역시 삼성 제품은 최대 50분, LG전자 제품은 최대 40분으로 최신인 삼성 제품이 더 길다.

초경량을 내세운 만큼 두 제품 다 2kg를 넘지 않는다. 무게는 제트 핏 1.96kg, 코드제로 A5 1.97kg으로 큰 차이 없이 매우 가볍다.

▲삼성전자 '제트 핏'
▲삼성전자 '제트 핏'
특히 '제트 핏'은 브러시와 파이프를 분리한 핸디 형태로 사용할 시에는 무게가 1.18kg까지 줄어든다.

다만 본체 크기는 LG전자 제품이 삼성전자 제품보다 작아 공간 활용성이 높다.

아울러 LG전자 제품에는 물걸레 기능도 탑재돼 먼지 흡입과 물걸레 기능을 같이 제공해 더욱 깔끔한 청소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제품도 물걸레 브러시 패키지 제품을 구매하면 흡입과 바닥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물걸레 브러시 패키지를 포함한 가격은 79만9000원이다.

▲LG전자 'LG 코드제로 A5'
▲LG전자 'LG 코드제로 A5'
가격은 삼성전자 '제트 핏'은 69만9000원 부터 79만9000원까지이며 LG전자 'LG 코드제로 A5'는 정가 75만1000원이다.

강력한 흡입력과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원하면 삼성전자 제품을, 비교적 아담한 크기를 원하면 LG전자 제품을 구입하는 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