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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화 첫 걸음 내딛은 렉서스, '디 올 뉴 일렉트릭 RZ'·'뉴 제너레이션 RX'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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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화 첫 걸음 내딛은 렉서스, '디 올 뉴 일렉트릭 RZ'·'뉴 제너레이션 RX' 출시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6.21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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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코리아가 21일 잠실 롯데월드몰 커넥트투에서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 렉서스 첫 전용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뉴 제너레이션 RX’ 전동화 모델 2종의 출시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시를 알렸다.

RZ450e는 렉서스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BEV)다. BEV 전용 e- 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기차에 최적화된 패키징을 구현했으며, 새롭게 개발된 이액슬(e-Axle)이 적용된 다이렉트4(DIRECT4)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한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BEV 전용 71.4kWh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와 렉서스 최초로 실리콘 카바이드(SiC) 인버터를 채택하여 1회 충전으로 최대 377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시스템 총 출력 312마력의 성능을 지녔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렉서스 스핀들 보디(Spindle body)를 기반으로 공기역학적인 실루엣을 완성했으며, 타즈나(Tazuna) 콘셉트의 실내 공간은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예방 안전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가 기본으로 탑재돼 있으며, RZ 450e 럭셔리 모델에는 대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래디언트 히터가 적용된다.

‘디 올 뉴 일렉트릭 RZ’는 수프림과 럭셔리 총 2개의 그레이드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RZ 450e 수프림 8480만 원 △RZ 450e 럭셔리 9250만 원이다.
 

▲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대표가 21일 열린 신차 출시회에서 렉서스 첫 전용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뉴 제너레이션 RX’ 전동화 모델을 설명하고 있다.
▲ 콘야마 마나부 렉서스코리아 대표가 21일 열린 신차 출시회에서 렉서스 첫 전용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뉴 제너레이션 RX’ 전동화 모델을 설명하고 있다.
이날 동시 출격한 5세대 ‘뉴 제너레이션 RX’는 전동화 비전인 렉서스 일렉트리파이드(LEXUS ELECTRIFIED)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 그리고 퍼포먼스에 특화된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RX 350h는 2.5리터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249마력을 발휘하면서도 13.6km/ℓ의 복합 연비를 제공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는 2.5리터 직렬 4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18.1kWh의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시스템 총 출력 309마력의 퍼포먼스, 1회 충전 시 전기모드로만 최대 약 56km(복합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연비는 14.0km/ℓ (휘발유)에 달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모델은 2.4리터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과 새로운 바이폴라 니켈 메탈 배터리가 탑재돼 시스템 총 출력 371마력에 달한다.

‘뉴 제너레이션 RX’는 RZ450e와 같은 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심리스(Seamless) 타입의 그릴이 적용된 스핀들 보디(Spindle body)를 완성했다. 내부 역시 ‘타즈나(TAZUNA)’ 콘셉트가 반영됐다.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도 기본으로 탑재돼 있다.

‘뉴 제너레이션 RX’의 권장소비자가격은 △RX 350h Luxury 9740만 원 △RX 450h+ 1억850만 원 △RX 500h F SPORT Performance 1억1560만 원이다.

강대환 한국토요타자동차 상무는 “렉서스 첫 순수 전기차 ‘디 올 뉴 일렉트릭 RZ’와 5세대로 새롭게 태어난 ‘뉴 제너레이션 RX’ 등 2종의 전동화 모델을 출시하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렉서스다운 전동화를 가속해 나가고자 한다”며, “렉서스는 세심하게 배려하는 진정성 있는 서비스와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선보이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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