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풀무원, 아침대용·영양간식 ‘고단백 두부바’ 출시
상태바
풀무원, 아침대용·영양간식 ‘고단백 두부바’ 출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1.04.1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이 일본법인에서 출시해 4달 만에 250만 개 이상 판매한 식물성 단백질 히트 제품인 '고단백 두부바'를 국내에서 출시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난달 가정간편식(HMR) ‘두부면 KIT’를 출시한 데 이어 식물성 단백질 신제품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은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간식 제품이다. 1개 60g으로 식물성 단백질이 9g에 이르는 고단백 식품이며, 콜레스테롤이 없어 동물성 단백질 식품 대비 콜레스테롤에 대한 걱정을 낮출 수 있다.

‘고단백 두부바 플레인’은 오븐에 구운 뒤 바질 오일을 입혀 담백하면서도 두부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쫄깃한 식감까지 더해져 기존의 두부와 다른 색다른 재미를 준다.

‘고단백 두부바’는 완전조리 제품으로 간편하고 쉽게 어디서나 그대로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에 따르면 바쁜 출근길에 아침대용이나 운동 전후 식물성 단백질을 쉽게 보충할 수 있다. 성장기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추천하며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좋다. 또 퍽퍽한 닭가슴살에 지친 운동 마니아들에게도 신선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11월 일본에서 ‘두부바’(Tofu Bar)라는 이름으로 먼저 선보였다. 풀무원의 일본법인 아사히코는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토푸 프로틴’(Toffu Protein)을 론칭하고 일본 세븐일레븐에 출시해 4개월 만에 250만 개 이상을 판매했다.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 홍소연 PM(Product Manager)은 “코로나19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건강하고 간편한 단백질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한국과 일본에서 공통적으로 늘고 있다”며 “그동안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건강하고 맛있는 혁신적인 식물성 단백질 신제품을 계속 연구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