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코리아의 2021년 상반기(1월~6월) 가정용 맥주시장 점유율 조사 자료에 따르면 오비맥주 카스는 약 38%의 점유율로 2위 브랜드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가정시장에서 1위 브랜드 자리를 수성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는 약 53%의 점유율로 오비맥주가 제조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산맥주, 수입맥주, 수제맥주 등 수백여 종의 맥주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의 점유율은 최근 맥주 시장의 판도를 보여주는 지표로 그 의미가 크다"면서 "오비맥주는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반기에도 국내 맥주 시장 견인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스는 여론조사기관 한국갤럽이 지난 3월 발표한 '직장인 조사 2021'에서 '선호하는 맥주 브랜드' 부문에서 3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직장인 12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만 25~54세, 1204명) 이번 설문에서 카스는 2위 브랜드(14%)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냈다.
한편 오비맥주는 최근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를 론칭하고 이종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해 '노르디스크 맥주'와 '백양BYC 비엔나라거', '캬 소리 나는 맥주' 등을 선보이며 가정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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