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쌍용차, 전사통합시스템 고도화 작업 본격 추진
상태바
쌍용차, 전사통합시스템 고도화 작업 본격 추진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11.0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사장 이유일)는 IT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표준 시스템인 SAP 패키지 기반의 ERP(전사자원관리)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ERP시스템은 재무, 생산, 원가 등 사업부문별로 각각 운영되던 시스템을 표준화된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자원의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경영혁신 기법이다.

쌍용차는 중장기 발전 전략 실현을 위해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 글로벌 시장 및 해외판매 확대, 마힌드라 그룹과의 시너지 극대화 등의 중점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ERP 시스템 구축은 중장기전략의 효율적인 실행을 위한 통합지원과 내부 핵심역량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쌍용차는 ERP시스템에 의한 전사 통합시스템 구축과 IT인프라 개선을 통해 실시간 가시성 있는 경영정보 제공과 함께 제품개발 기간 단축, 고객 및 시장 대응 역량강화 등의 효과는 물론 마힌드라 그룹과의 시너지 제고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쌍용차는 ▲1단계로 재무, 자금, 원가, 자재, 생산, 판매 부문에 핵심 프로세스 모듈 구현 ▲2단계로 품질과 설비 부문에 기능적 필요 모듈 추가 구현 ▲3단계로 생산스케줄과 수요예측, 협력업체 협업 계획 및 분석 기능 강화를 구현하는 등 전 과정을 단계별로 나눠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