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우리은행, 예금이자·카드포인트 기부하는 금융상품 출시
상태바
우리은행, 예금이자·카드포인트 기부하는 금융상품 출시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4.06.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이 예금이자와 카드포인트를 기부하는 ‘우리함께 행복나눔’ 금융상품을 출시했다. 공공부문의 나눔문화를 솔선수범하기 위해서다.

우리은행은 소액기부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통장, 적금, 카드로 구성된 ‘우리함께 행복나눔’ 상품을 출시하고, 30일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과 최수현 금융감독원장,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금융상품 가입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국무총리가 주재한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확정됐던 ‘나눔문화 확산 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우리함께 행복나눔 통장’은 100만 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연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분기별로 고객명의로 기부한다. 기부이체실적이 있을 경우 은행거래수수료가 면제되는 입출식 통장이다.

‘우리함께 행복나눔 적금’은 한 달에 10만원 또는 20만원을 정기 납입하는 1년제 상품이다. 우리신용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대 연 6%포인트의 금리를 제공하고, 이 중 연 1%포인트에 해당하는 이자는 만기에 고객명의로 기부된다. 

‘우리함께 행복나눔 신용카드’는 전월실적, 사용횟수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함께나눔 포인트’ 0.5%가 적립 및 기부되며 전월이용실적 충족시 영화관, 놀이공원, 패밀리레스토랑 등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렇게 기부된 이자와 포인트는 보건복지부 산하 법정기부단체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정부 복지제도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소외계층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우선 전달된다.

기부한 고객들은 국세청 홈텍스에 반영돼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본인의 기부내역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및 우리은행,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윤주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