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에 따르면 공식 홈페이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와클을 다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지난해에만 150여 건 넘게 쇄도하자 재출시를 결정했다.
와클은 ‘프레첼’을 한입 크기의 미니 사이즈로 재해석해 2000년대 초부터 중반까지 판매됐던 제품이다. 입안에서 부서지는 독특한 식감과 달콤 짭짤한 시즈닝이 특징이다.
오리온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제품에 반영해왔다. 특히 소비자 요청으로 ‘태양의 맛 썬’, ‘치킨팝’, ‘배배’ 등이 재출시되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와클만의 바삭한 식감과 계속 손이 가게 만드는 단짠 맛을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어릴 적 추억을 기억하는 소비자는 물론 색다른 식감을 선호하는 젊은층에게도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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