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PC삼립, 포켓몬빵·삼립호빵 등 1600개 품목에 친환경 패키지 적용...“전 제품으로 확대”
상태바
SPC삼립, 포켓몬빵·삼립호빵 등 1600개 품목에 친환경 패키지 적용...“전 제품으로 확대”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3.06.2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삼립이 베이커리 및 푸드 주요 제품군에 녹색인증 포장재를 사용하고 플렉소 인쇄를 적용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산리오빵, 삼립호빵 등 약 1600여 품목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하고 있다. 메틸에틸케톤(MEK), 톨루엔 등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색감의 선명도를 유지하는 포장재 제조 기술로 친환경적이다.

SPC삼립은 해당 패키지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향후 전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립호빵, 미니꿀약과 등 140여 품목에는 녹색인쇄라 불리는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 중이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과 달리 양각 인쇄를 통해 안전성 높은 수성잉크가 사용된다. 기존 대비 잉크 사용량을 40% 이상 절약하고, 연간 약 45톤의 잉크와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SPC삼립 측은 올해까지 적용 품목을 현재보다 50% 이상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위해 제품 내 트레이를 제거하고 PCR(재생수지)필름 및 종이소재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올 하반기 중으로 친환경 제품 및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도 추진하는 등 새로운 기술도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폐기물의 관리 체계 구축, 생산과정에서 발생된 부산물의 재자원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