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 한국참언론인대상 공로상 수상
상태바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 한국참언론인대상 공로상 수상
  • 박한나 기자 hn10sk@csnews.co.kr
  • 승인 2010.06.0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가 9일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 6회 한국참언론인대상’ 공로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인연합회 주최로 한국 경제와 언론이 함께 공존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참언론인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는 지난 99년 홈플러스 출범 이후 10여 년간 마케팅 PR 커뮤니케이션 담당 임원을 역임했다. 설 전무는 대외언론 커뮤니케이션, CSR 활동, IR, 세계 최고의 평생교육 아카데미 운영 등 고객 가치와 지역사회 기여를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우리나라 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설 전무는 창고 형태의 초기 할인점과는 달리 홈플러스에 원스톱쇼핑과 원스톱리빙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가치점’ 컨셉을 도입, 우리나라 유통 및 경제산업이 한단계 발전하는 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환경경영, 나눔경영, 평생교육경영 등 3대 CSR 활동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실무적으로 주도하면서 기업의 사회공헌 성장의 한 축에 일익을 담당했다.

한편, 설도원 전무는 삼성물산 입사 후 해외수출 과장, 삼성그룹 비서실 국제교육팀장, 삼성물산 유통부문 마케팅&홍보부장을 거쳐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마케팅 PR 임원을 역임하고 현재 코퍼레이트 어페어스 그룹(Corporate Affairs Group)을 총괄하는 부문장으로 일하고 있다.


현재 EUCCK PR Marketing 위원장(2006년~), 한국유통학회 부회장(2006년~), 창의서울포럼 간사(2007년~), KMA 마케팅 평의회의장(2009년~) 등을 맡고 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