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전자, 트위터 브랜드평가 21위 랭크
상태바
삼성전자, 트위터 브랜드평가 21위 랭크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8.0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트래픽을 활용한 세계 브랜드 영향력 평가에서 삼성전자가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2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가치 평가사이트 트위티드브랜드닷컴(tweetedbrands.com)은 140자 단문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인 트위터 작성 글을 통해 브랜드가 언급되는 횟수를 분석해 '글로벌 50대 브랜드'를 2일 발표했다.

실시간 집계되는 50대 브랜드 순위에서 2일 현재 애플, 구글, 아마존 등 정보기술(IT) 및 SNS 관련 브랜드가 상위권을 휩쓸었다.

7월 한 달간 집계에 따르면 전체 브랜드 1위는 트위터가 차지했다. 트위터의 브랜드 노출 트윗(작성 글) 건수는 2천400만여건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40만여 트윗 건수로 전체 21위에 랭크됐다.

전체 브랜드 2위는 유튜브가 차지했으며 아이폰, 페이스북, 애플, 구글, 아마존이 3~7위로 뒤를 이었다.

스마트폰 제조사로는 구글과 삼성전자 외에 블랙베리(14위), 소니(21위), 노키아(24위), 모토로라(38위) 등이 순위 안에 들었다.


미디어 기업에서는 MTV(12), BBC(13위), CNN(16위), 디즈니(18위), 가디안(26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소비자 브랜드 중에서는 스타벅스(20위), 나이키(23위), 코카콜라(34위), 맥도날드(40위), 이케아(50위) 등이 랭크됐다. 자동차 브랜드로는 포드(29위) 혼다(33위) 도요타(36위) BMW(37위) 등이 눈길을 끌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