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갈수록 알뜰살뜰'..기업형슈퍼 PB상품 '인기'
상태바
'갈수록 알뜰살뜰'..기업형슈퍼 PB상품 '인기'
  • 정기수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08.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에서 일반 브랜드 상품보다 저렴한 PB(자체브랜드)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수퍼마켓은 지난 1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상품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김치와 생수, 우유, 육포 등 상품군에서 PB상품이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제치고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PB상품인 '함박웃음 포기김치'는 21.8% 비싼 '종가집 포기김치'보다 1.4% 더 많이 팔렸다. ‘'함박웃음 생수'(2ℓ) 판매량도 39% 비싼 '삼다수'(2ℓ)보다 1.8% 더 많았다. PB상품인 '1974우유'는 판매량은 물론 매출액 기준으로도 1위를 차지했다.

육포는 PB상품이 전체 육포 매출의 83%를 차지하며, 각 티슈, 종이컵, 키친타올, 위생장갑도 PB상품이 인기가 높다.

임병옥 GS수퍼 마케팅팀장은 "생활비는 한정됐는데 채소 등 신선식품 물가가 오르다 보니 다른 상품의 구입 단가를 조절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PB상품을 더 많이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