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허창수 회장 "근원적 경쟁력 갖출 것"
상태바
허창수 회장 "근원적 경쟁력 갖출 것"
  • 윤주애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0.10.2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창수 GS 회장이 그룹 임원들에게 근원적 경쟁력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허 회장은 20일 역삼동 GS타워에서 주재한 임원 회의에서 "최근 침체한 듯했던 선진국의 여러 업체가 원천기술이나 서비스를 응용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중국, 인도 등 신흥시장에서도 새로운 '스타' 기업이 나타나 성장하고 있다"며 이들 기업은 모두 근원적 경쟁력이 있거나 온 힘을 다해 이를 추구하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근원적 경쟁력을 갖춘 기업은 뿌리 깊은 나무가 바람에 쉽게 흔들리지 않듯 시장 환경의 변화에 결코 흔들리지 않는다”며 “오히려 변혁기에 경쟁자가 한계를 드러내면 시장의 주도권을 잡는다”고 강조했다.

허 회장은 또 "GS그룹은 협력업체나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함께 하나의 성장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으며 근원적 경쟁력은 이런 시스템에서 나온다"고 지적하고 "시스템 전체의 성장동력을 구조적으로 강화해 동반성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사업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수준 이하의 일은 당연히 없겠지만 상식적인 수준에서 그치는 것으로도 충분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그는 "진정성과 결의를 갖고 핵심과제에 도전하면서 어렵더라도 핵심적인 가치에서 제대로 차별화를 해야 한다"며 "그야말로 과제다운 과제를 찾아 끝장을 보고야 마는 우직하고 올곧은 품격이 몸에 배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