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팬택의 '베가 레이서', 속도로 말하다!!
상태바
팬택의 '베가 레이서', 속도로 말하다!!
  • 박해룡기자 phrcs@daum.net
  • 승인 2011.05.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업계에 '듀얼코어'를 이용한 속도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듀얼코어는 중앙처리장치(CPU) 내 활동공간인 코어 2개를 하나로 통합해 집적화한 것으로 코어가 많을수록 많은 작업을 동시에 빨리 처리할 수 있다.

스카이(팬택)는 19일 퀄컴 1.5㎓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 현존 최고 스피드를 자랑하는 베가레이서를 공개했다.

이어 HTC도 20일 1.2㎓ 듀얼코어 스마트폰인 HTC 센세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스마트폰의 두뇌에 해당되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의 대세가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듀얼코어에서 코어가 4개인 쿼드코어로 옮겨질 것으로 보고 있다.

◇ 갤럭시S2와 맞서겠다…최고 스피드의 베가레이서 공개

1.5㎓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한 베가레이서는 기존 베가 시리즈 제품 대비 속도가 2∼2.5배 빨라졌고 전력소비량도 30% 낮췄다.

스카이 이준우 부사장은 “갤럭시S2에 비해 웹브라우저 등 중앙처리장치(CPU)를 쓰는 부분의 속도는 우위에 있고 그래픽 처리속도는 동등하다”고 밝혔다.

베가레이서는 4.3인치 디스플레이에 국내 최초로 듀얼 스피커가 내장됐고, 자이로 센서를 활용한 게임과 800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한 풀HD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주위 사람은 화면을 볼 수 없도록 해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시크릿뷰 기능도 장점이다.

블랙, 화이트에 이어 순차적으로 다양한 컬러를 선보일 예정이며 SK텔레콤과 KT 모델은 5월 말, LG유플러스 모델은 6월 중순 출시된다.

임성재 스카이 마케팅본부장은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게 되면서 빠른 속도는 필수 조건이 됐다”며 “최고 속도의 베가레이서는 국내 100만대 이상, 글로벌 300만∼500만대의 판매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가 레이서는 SK텔레콤과 KT를 통해 다음주께 출시될 예정이며 LG U+(http://skyvegaracer.co.kr/)도 6월초에 출시예정으로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의 예약 경쟁이 치열해지고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