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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에서 교통안전 캠페인 애니메이션 방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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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에서 교통안전 캠페인 애니메이션 방영
  • 김종혁 기자 jhkim@csnews.co.kr
  • 승인 2013.07.18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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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종혁 기자] 현대자동차(대표 김충호 윤갑한)가 8월부터 EBS, 로이비쥬얼과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를 중국 전역에 방영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날 현대차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캐릭터ㆍ라이선싱 페어 2013’ 행사장에서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신용섭 EBS 사장, 이동우 로이비쥬얼 대표, 진궤이즈 중국 CCTV 프로그램 제작총괄 등이 참석한 가운데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안전 한중 문화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국은 최근 급속한 자동차 산업의 발전으로 자동차 보유대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비례해 교통사고 사망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현대차는 중국에서 연간 10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아직은 미비한 교통안전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은 우선 중국 공영방송 CCTV-14(어린이 채널)의 인기 프로그램 ‘진궤이즈 성곽’을 통해 오는 8월부터 총 24주간 방송된다.

현대차는 중국에서 대대적인 오프라인 교통안전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캠페인은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실 ▲교통안전 지식대회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등 컨텐츠와 연계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중국 CCTV 관계자는 “한국의 로보카폴리라는 우수한 컨텐츠를 활용해 현대차라는 기업이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려 한다는 것에 매우 놀랐다”며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중국 어린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교통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됨은 물론, 중국 내 교통사고율의 감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2014년까지 러시아, 인도, 브라질까지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을 단계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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