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생활가전 | 삼성전자 에어컨 냄새
 이상희
 2012-07-03  |    조회: 54
삼성전자 런던스페셜 에어컨을 5월에 구입하였습니다.
( AF-HQ153PNQ )

6월 셋째쭈부터 사용을 하였고,
3일정도 지나 냄새가 났습니다.

일시적일 수도 있겠다 싶어 지나쳤다가
다음날 또 가동할 때 냄새가 나서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였더니
당일 방문이 어렵다고 하였고,

며칠이 지나서야 서비스센터직원이 방문을 하였습니다.

직원이 방문을 하였을 때에는 냄새가 나지 않았고,
그렇기에 정확한 냄새원인을 찾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직원 세명과 통화하였고,
서비스센터 기사 방문하여 상담,
서비스센터 지역 책임자? 두분과 전화통화하였는데

새 제품에서 냄새가 날 수 있다.
환경적 원인으로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일관된 답변만 들었습니다.
냄새를 확인하기 전에는 교환 및 환불을 해 줄 수는 없다고 하네요.

문제가 발생했을 시 서비스신청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에어컨성수기라는 이유로 서비스기사 방문이 늦어 냄새를 확인할 수가 없었던 것인데
그 책임도 소비자가 져야하는 부분인가요.

에어컨 구입시, 설치시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설명은 단 한마디도 듣지 못하였는데

문제가 발생되자
에어컨 사용중에 일어날 수 있는 보편적인 문제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어떻게 해야 교환,환불 받을 수 있을지 알려주세요.
어떤 절차를 밟아야할까요.

제품은 홈플러스 가전코너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댓글 1

담당자 0000-00-00 00:00:00
구입하신지 얼마되지 않은 해당에어컨에서 나는 냄새로 무척 당황스러우시겠습니다. 공산품관련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거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가능하며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무상 수리 가능하다 정하고있습니다. 올려주신 제보는 해당업체에 전달해드리고 해결을 촉구토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편안한 오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