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식음료 | 편의점에 가격이 맞지 않아요.
 조창준
 2012-07-04  |    조회: 674
사진 003.jpg
제가 오늘 아침에 세븐일레븐에 들어가서 동원)양반 참치죽을 샀습니다.

분명히 가격표에는 2500원이라고 찍혀 있었고 며칠전 같은 죽을 다른 편의점에서도 사먹었는데

2500원 이었습니다.

그런데 대구 수성구 범물동 1362-11 번지에 있는 세븐일레븐에서는 2800원을 달라는 겁니다.

가격표에 2500원이고 다른 편의점에서도 2500원으로 사먹었다고 말하니 그럼 거기 가서 사먹으랍니다.

일단 배가 너무 고파 2800원을 체크카드로 지불을 하고 샀습니다.

분명 가격표에는 2500원 적혀 있는데 왜 300원을 더 받을까요??

제가 보상 받을 일은 없나요?
댓글 1

담당자 0000-00-00 00:00:00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가격표시제(오픈프라이스제)라는 제도를 채택하고 있는데 동 제도는 판매업자가 받고 싶은 가격을 정하여 표시를 하여 받도록 하는 제도로서 과거의 공장도가격, 권장소비자가격, 협정가격, 정찰제가격 등의 가격 제도가 없어지면서 도입된 제도입니다. 이는 소비자가 사전에 가격을 잘 알아보고 살 수 밖에 없으며 공공 요금처럼 정부의 통제를 받는 가격을 제외하고는 달리 방법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편안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