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보람상조, 13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
상태바
보람상조, 13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수상
  • 서현진 기자 shj7890@csnews.co.kr
  • 승인 2026.01.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람상조가 13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업계 상위 5개사 가운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그 결과 보람상조는 소비자 평가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 시상식에서 13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오른쪽)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기태 보람상조 대표(오른쪽)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로 24회를 맞은 이번 조사에는 총 45만4789명의 소비자가 온라인과 일대일 전화 설문에 참여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보람상조를 비롯해 LG그램, 세라젬, 롯데렌터카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부문별 대상을 차지했다.

상조서비스 부문에서는 보람상조를 평가한 응답자 가운데 약 71%가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보람상조가 최근 추진 중인 ‘라이프 큐레이터’ 리브랜딩을 통해 젊은 세대와도 공감대를 형성하는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는 입장이다.

보람상조는 지난 1991년 창립 이후 ‘가격정찰제’, ‘장의리무진’, ‘사이버추모관’, ‘LED 영정사진’, ‘모바일 부고 알림’ 등 업계 최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현재는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 전국 13개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며 표준화된 장례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과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상조 서비스 외에도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 ‘스카이펫’을 비롯해 생체보석 ‘비아젬·펫츠비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비알’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최근에는 ‘라이프 큐레이터’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교육, 건강, 편의, 여가,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타 산업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있으며 배우 이성민과 강하늘을 보람그룹 광고모델로 기용해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방향성을 전달하고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보람상조는 고객의 삶 속 중요한 선택의 순간들을 가치있게 제안하는 라이프 큐레이터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면밀히 분석해 시간의 퀄리티를 높이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