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용 배터리를 5월4일 알씨구에서 7.4v짜리 32,900원 2팩 65,800원 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후 3회사용 했는데 배터리가 배가불러서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배터리는 배가 부르면 불량입니다... 계속사용시 배터리 폭파합니다..그래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구매후 2개월간 3회밖에 사용하지 않했는데 상품이 불량이길래 구매처인 알씨구로 전화해서 교환요청을 했습니다... 알씨구 사장님과 직접통화를 했습니다. 교환이 안된다고 하네요... 구매후 2개월이 지났고...사용 횟 수를 확인할 길이없다고 교환이 어렵다네요... 구매후 1주일네에 이상이 있으면 교환가능 한데 2개월이 지나서 불가하답니다.. 저는 구매후 3회밖에 사용안했는데 그린고 상품불량이 확실히 맞는데 사용량이 확인이 안돼서 반품이 안되는건 너무 억울합니다... 배터리 외관으로 확인하면 되지않겠냐고 했는데 확인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배터리를 구매후 일주일내에 30회든50회든 사용하다가 불량이면 교환가능하고 시간관계상 2달에 3회사용해서 불량여부 확인하여 교환요청했는데 이경우는 안된다 하고 판매자 편의규정을 정해놓고 반품불가는 너무 심합니다.. 간혹 고객중에 많이사용해서 반품요청하는 고객들도 있어서 이해는 하겠지만 저로서는 정말 3회밖에 사용안했는데 배터리를 버릴지경 입니다... 알씨구에서는 상황에 맞게 소비자 불만처리를 했으면합니다.. 억울해서라도 꼭 한불 처리 해주세요...
배터리하자와 관련하여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 의거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가능하며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무상 수리 가능하다 정하고있습니다. 기간이 지난제품의 하자에 대해서는 업체와의 조율을 통한 협의사안이라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